위험한 먹거리 - 시작하며

일본자손기금에서 쓴 '먹지마,위험해'란 책을 읽고, 평소 해오던 생각과 경험을 버무려 재잘거려봤습니다. 사실 책을 읽고 크게 경각심이 들었을지라도, 식습관을 바꾸기 어렵다는 것을 잘 알지만, 어떤 것이 위험한 먹거리인지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 시작합니다. 그리고...RT 좀 주세요(굽신)
disease CURE 먹지마위험해 위험한먹거리 안전한먹거리 시작하며
2056 View 0 comments
Add to Favorite
0
Login and hide ads.
🌈프로된장인 @sandul88
일본의 집요함과 끈기에 대해 가끔 혀를 내두를때가 있는데 확실히 민족성이란게 있는것 같다. 일본자손기금은 1984년 소비자들의 기금으로 설립된 단체인데 먹거리의 안전성에 대해 끈질기게 파고 들어 고발을 한다.
🌈프로된장인 @sandul88
일본자손기금은 '먹지마,위험해'란 책을 통해 그간의 데이터수집과 분석을 바탕으로 거의 모든 먹거리에 대한 안전성을 경고하고 있다. 그 내용은 가히 충격적인데, 해결방법은 소비자가 똑똑해지는 것 밖에 없다고 느껴진다.
🌈프로된장인 @sandul88
#donteat 시리즈를 읽어보면 아무것도 먹을게 없자나! 란 허탈함과 분노로 돌아오는데, 사실 그런 의도가 아니다. 방목을 한다던지 유기농(이것도 맹점이 엄청나지만 추후 설명) 같은 안전한 먹거리가 있다. 다만 '아직' 비싸다는 점이 걸림돌.
🌈프로된장인 @sandul88
#donteat 하지만 안전한 먹거리에 대해 주장하는 모든 목소리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. 나중에 의료비로 쓰는 돈보다 좀 더 비싸지만 안전한 먹거리를 먹는 것이 비용이 훨씬 덜드는거라고.
🌈프로된장인 @sandul88
#donteat 더 나아가 내가 말하고 싶은 바는 잘못된 상식으로 위험한 먹거리를 더 찾는 소비자들의 의식이 고쳐진다면, 그래서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커진다면 가격은 점차 떨어지지 않을까?라는 것.
🌈프로된장인 @sandul88
#donteat 소비자들의 잘못된 상식에 대한 예를 들자면, 화학비료(특히 질소비료)를 준 작물은 본연의 옅은 녹색이 아니라 '짙은 녹색'. 하지만 소비자들은 이것이 좋은 건 줄 알고 더 찾는 경향이 있음. 그러니 농민들은 화학비료를 더 쓰게됨.
🌈프로된장인 @sandul88
#donteat 즉, 소비자가 올바른 지식을 알게됨으로써 이런일은 고쳐질수있지 않을까? 또 더 많은 소비자가 안전한 먹거리를 찾게 되면, 자연히 생산이 많아지고 그러다보면 가격을 떨어뜨릴 수 있지 않을까? 라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된 시리즈임.
🌈프로된장인 @sandul88
#donteat '위험한 먹거리'의 주제는 크게 나눠 육류, 땅에서 나는 것들(채소, 과일, 곡류), 가공식품. '아무 것도 먹음 안되겠네'란 회의주의를 경계합니다. chirpstory.com/li/741
Login and hide ads.